2015년 1월 8일 목요일

Unreal Engine 4 초보 랜드스케이프 사용기01

음..스타트업을 위해 시간을 들이다가..미끌어지고나서!! 쉼없이 일해온 나에게 갑작스럽게 찾아온 남아도는 시간!! 재취업을 위해 스스로 걸어온 길들을 정리하면서... 또 언리얼이라는 생소한 엔진을 만지고 싶은 맘으로...엔진 결제를하고~ 처음 만들어보는 결과물의 과정을 담아보려 합니다..일단무턱대고 엔진 실행~~
처음실행 하였을때의 창모습 입니다..unity 3D를 실무로 써왔던 저로서는 처음 들었던 생각이  "뭐 유니티랑 비슷하지 않겠어?" 였는데 그건 큰 오산 ㅠㅠ 일단 ui자체가 무척 생소하고요 구성은 유니티랑 비슷한거 같은데 되게 낯설어...암튼 몇일간 여기저기 독학 한 끝에 랜드스케이프를 알게되어서 생성을 하였다 두둥

이거슨 지형~사이즈나 조각의 섬세함으로 보자면 완전 개초보 수준 ㅋㅋ 그래도 여기까지 구현하는데에 있어서..마테리얼 적용하는데에 엄청 시간이 ㅠㅠ 조각하는것도 유니티랑 많이틀리고요..그리고 지형을 줌인줌아웃하면 왜케 모델 형상이 바뀌는지 적응이 아직도 안되요..그담엔
건물들을 올려보았습니다~이것이 엄청 분위기가 안맞죠 프랍들을 올려놓고보니.... "아 사막 건물들인데 내가 뭐했지.,." ㄷㄷㄷ 암튼 생각없이 작업하면 이런 결과가...ㅋㅋ그래서 바꾸었습니다!

나름 잘묻는다고 생각하는데 보시는 분들에 따라서 더 안좋은데? 라고 생각하시면 그건 개인차라고 생각하시고..ㅡㅡㅋ 오늘은 여기까지 하였습니다..

다음엔 nature들을 심어봐야죠 언리얼로는 해본적이없으니까... 언제 할지는... ㅎㄷㄷㄷ 일단 배워야되는데.... 찾아보던가 헤딩하던가 해야되요 ㅠㅠ 알려주실분??

암튼 이후 일정은 식생 심고 지형 다듬고 언리얼의 꽃인 노멀맵을 적용해봐야죱 맘같아선 과정중에 해놓고싶은데..랜드스케이프에서 노멀맵 적용 후 블랜딩 하면 지형 칠할때 디퓨즈텍스처는바뀌는데 노멀맵이 안바뀌는 기이한 현상을 경험해본 후론 아 모든걸 완료하고 적용시켜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 왜그런지 아시는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구요 ㅠㅠ
갈길이 구만리네요 라이트맵도 못뽑는데 그걸또 배워야대고 식생 심는것두 첨이고 흑흑

p.s 혼자 언리얼 헤딩하면서 아 실시간 그림자가 왜이렇게 검지?라는 생각이 내내 들었었는데 되게 거슬리더라고요 유니티는 환경색을 바꿔 주면 끝나는건데 언리얼은 이게 어디있지 하면서 겁나게 찾았는데 끝내 못찾고 헤메다가..오늘 알게 되었어요!! 스카이 라이트를 심으면 끝나더군요...아 이래서 학원을 다녀야되 시간이 너무아깝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