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3일 화요일

Unreal Engine 4 초보 랜드스케이프 사용기 last

언리얼의 지형시스템을 경험해 보고자 시작 했었는데요..

초기의 목표 달성은 한거 같아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려고 합니다.



  • 지형 만들기 및 조각
  • 건물들 임포트 및 언리얼 마테리얼 시스템 이해 
  • 마테리얼 만들기 및 적용  (여기서 좀헤멨음 ㅠㅠ)
  • 지형과 디퓨즈 텍스쳐 노말맵 제작 및 적용
  • 여러가지 스태틱 매쉬들의 폴리지 적용 및 사용
  • 각종옵션 건들기(카메라,하늘,포그,스카이라이트,블루프린트)
  • 물표현(꼼수지만 (= =a)


그외 궁금한것들
  • 카메라의 동선 설정 및 동선에 링크 시켜 플레이 해보기
  • 제대로된 물표현
  • 블루프린트로된 스카이박스의 컨트롤 방법
  • 랜드스케이프의 스플라인 편집 해보기
  • 지오메트리 편집기 사용
  • 트리거 경험해보기
  • 라이트맵 베이크 해보기
아직 해봐야 될게 많은거 같은데... 갑자기 일이 생겨서 미뤄야 할거같네요 흑흑

p.s  아침에 언리얼 결제 문자가 오더라구요 저절로 결제가 되네요 이거 (= =a
오늘로 딱 한달 사용했는데 돈 지불한거 만큼은 해본거 같아서 아깝지 않습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겠는데 다른 컨셉으로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