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9일 금요일

Unreal Engine 4 초보 랜드스케이프 사용기02

 일단 배치 및 랜드스케이프 작업이 끝났어요~이후는 텍스처마다 노멀맵 생성 후 적용 하는 단계만 남았네용! 아 물작업도 있구나..지금은 꼼수로 표현을..ㅎㅎ;;


여기까지의 과정을 설명 하자면..
  • 언리얼 엔진의 폴리지라는 기능을 사용한다. 
  • 야자수와 풀,돌댕이를 세트화 시킨다.(폴리지로 칠했을때 이쁘게 꾸며진채로 한번 찍히는용도로..)
  • 개별적으로 뜯어서 10가지정도의 FBx가되게 익스포트한다.(세트화 시켜 칠한 매쉬들 주위에 개별로 찍는 용도로)


배치작업 하면서 감탄의 연속이었는데..디자이너가 작업하기에 너무 편하더라구요~!
 스태틱 매쉬들을 브러쉬화 시켜서 칠하게 되면 매쉬들이 배치가 되는 기능인데..
브러쉬 반경에의해 밀도가 랜덤하게 칠해지는 기능, 로테이션을 얼마나시켜서 배치할지,배치 가능한 높낮이도 설정가능하고...

곡선 지형에도 로테이션되면서 잘붙고요(이건 진짜놀랐음)

또 배치된 애들을 개별 선택하고 편집하는 기능까지!!등등등등등
좋은게 너무많아서 이정도로..==;

암튼 유니티에서는 매쉬 브러쉬 기능이 허접해서 안썼었는데...언리얼은 신세계임!!  



마무리~







하늘도 바꾸고 싶은데...막막하구나 (= =a




댓글 없음:

댓글 쓰기